반응형
출처 : learnopengl.com/
원문 : learnopengl.com/Getting-started/OpenGL/
Creating a Window
멋진 그래픽스를 만들기 전에 opengl context 와 윈도우 창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작업은 운영 체제마다 달라서 opengl 에서는 이러한 작업을 추상화 합니다. 창을 만들고 context를 정의하고, 입력을 다루는 것들을 직접 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opengl을 대상으로 위의 기능들을 제공하는 많은 라이브러리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라이브러리는 운영 체제 별로 렌더링할 창과 opengl context를 제공합니다. 많은 라이브러리 중에 GLUT, SDL, SRML, GLFW 가 많이 사용됩니다. 여기에서는 GLFW를 이용할 것 입니다. 다른 라이브러리도 GLFW와 유사합니다.
GLFW
GLFW는 C로 작성된 라이브러리입니다. GLFW를 화면에 물체들을 렌더링하는데 필수적인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context를 만들고, 창의 매개변수를 정의하고,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번역중...
반응형
'컴퓨터 > learnopengl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arn OpenGL 번역]OpenGL(Getting started) (0) | 2021.05.11 |
---|---|
[Learn OpenGL 번역]OpenGL 소개(Introduction) (0) | 2021.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