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면서 적는거라서 틀린 부분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include<GLFW/glfw3.h> //함수 정리
<glfwInit()>
설명 :
glfw라이브러리를 초기화하는 함수이다. 무조건 사용하기전에 초기화를 해줘야한다.
<GLFWwindow* glfwCreateWindow(int width, int height, const* char title, GLFWmonitor* monitor, GLFWwindow* shar)>
설명 :
윈도우 창을 생성하는 함수이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ex) GLFWwindow* window = glfwCreateWindow(640, 480, "test", 0, 0);
윈도우 창을 가르키는 window 포인터를 생성해서, 생성한 window 포인터가 glfwCreateWindow(640, 480, "test", 0, 0); 라고 설정값을 준 윈도우 창을 가리킨다. 각각의 파라미터 값은
가로:680, 세로:480, 윈도우 창 이름 : test, 모니터 :0, GLFWwindow* shar : 0
뒤에 두개는 뭔지 몰라서 그냥 0으로 초기화 해줬음.
<glfwMakeContextCurrent(GLFWwindow*)>
설명 :
윈도우 창을 생성했으면, 어느 윈도우창에다가 뭔가를 그릴건지 지정해줘야 한다.
예를 들어서 윈1,윈2 라는 윈도우 창을 "GLFWwindow* glfwCreateWindow" 함수로 여러개를 생성했을 때,
생성한 윈도우 창 중에서 어느 창에 그릴 건지 선택해주는 함수이다.
<glfwWindowShouldClose(GLFWwindow*)>
설명 :
파라메터 값으로 윈도우 창을 넘겨줬을 때, 넘겨준 윈도우가 닫히면 true를 반환한다.
보통 while문하고 같이 사용한다.
사용예시 : while (!glfwWindowShouldClose(window)){ ... }
윈도우 창을 닫을 때 까지 실행하겠다는 의미. 윈도우 창을 닫으면 false가 되어서 반복문이 종료된다.
<glfwPollEvents()>
설명 :
생성한 윈도우 창에 마우스 입력과 같은 이벤트를 보내준다.
<glfwDestroyWindow(GLFWwindow*)>
설명 :
생성한 윈도우 창을 제거한다.
<glfwTerminate()>
설명:
생성한 모든 윈도우를 제거하고, GLFW 라이브러리를 초기화한다.
<glfwInit()>라는 함수를 호출했으면, glfwTerminate() 함수를 프로그램 종료 전에 호출해줘야 한다.
예를 들면, 동적할당을 하고 난 후에 free() 를 하는 것과 같다.
아래코드는 연습을 하기 위해서 작성했다.
<코드>
<실행결과화면>
아무것도 없는 맑고 깨끗한 창이 뜬다.
여기까지가 윈도우창 띄우는 것 까지이다.
추 후에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opengl 세팅하는 방법도 올릴 예정.
'컴퓨터 > 컴퓨터그래픽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그래픽스: 기하학적 변환 1(geometric Transformations) (0) | 2021.03.03 |
---|---|
2-1.그래픽 시스템과 API(graphic system and API) (0) | 2021.02.03 |
1-2.컴퓨터 그래픽스란 무엇인가(Introduction) (0) | 2021.01.09 |
1-1.컴퓨터 그래픽스란 무엇인가(Introduction) (0) | 2021.01.01 |
컴퓨터 그래픽스 소개글 (0) | 2021.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