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스라고 하면 전통적으로 3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1.모델링(Modeling)
2.렌더링(rendering)
3.애니메이션(Animation)
각각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링)
모델링 이라는 것은 실제 세상에 있는 것을 data로 바꾸는 과정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Maya, 3dMax, Z-brush와 같은 프로그램들로 어떤 가상의 물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렌더링)
렌더링이라고 하면 뭔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분야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기는 하지만, 여기서 말하려는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서는 data를 어떤 image로 만드는 과정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간단하게 image를 움직이게 만드는 분야입니다.
한장한장씩 그림을 그려서 만드는 일본의 애니메이션과 같은 셀 애니메이션이나,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ex.크리스마스 악몽, 유령신부, etc...)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셀 애니메이션)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이렇게 컴퓨터 그래픽스에는 크게 3가지 분야(모델링,렌더링,애니메이션)으로 나눌 수 있는데,
렌더링을 중점적으로 이야기를 할 예정입니다.
컴퓨터그래픽스의 활용 분야는 무궁무진합니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net)
1.애니메이션
2.포스트 프로덕션
3.게임
시각화(Visualization)
1.의학적 시각화(Medical Visualization) (Ex.의료 영상, CT, MRI, etc...)
2.과학적 시각화(Scientific Visualization) (Ex. 자연현상을 설명할 때
(유체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던지, 분자구조를 본다던지...)
3.데이터 시각화(Data Visualization) (Ex. 데이터의 분포도)
그외 분야(etc)
1.Computer aided design (Ex. 옷을 디자인할 때, 캐드, 조립 설명서, etc...)
2. 훈련용 (Ex. 비행 시뮬레이션)
3.교육용
기본적인 소개는 끝났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컴퓨터그래픽스에 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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